티스토리 뷰

반응형

 

 

 

 

군항제의 유래

✅ 전국 최대의 벚꽃축제 진해군항제의 유래

지난 1952년 4월 13일, 우리나라 최초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북원로터리에 세우고 추모제를 거행하여 온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초창기에는 제를 지내는 것이 전부였으나, 1963년부터 진해군항제로 축제를 개최하기 시작하여 충무공의 숭고한 구국의 얼을 추모하고 향토문화예술을 진흥하는 본래의 취지를 살린 행사와 더불어 문화예술행사, 세계군악의장페스티벌, 팔도풍물시장 등을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봄 축제로 해마다 알찬 발전을 거듭하여 이제는 군항제 기간 동안 20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전국 규모의 축제로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진해군항제에서 알려진 벚꽃명소로 내수면 생태공원, 여좌천, 경화역, 진해탑, 진해루 등으로 꼭 탐방해야할 곳인데, 제황산 모노레일을 타고 진해탑 옥상에서 시가지를 내려다보면 동서로 길게 뻗은 지형에 위로는 병풍같은 산과 아래로는 잔잔한 바다가 놓여 있습니다. 중원로터리 팔거리를 중심으로 근대와 현대가 함께 존재하는 100년이 된 견물들과 36만 그루의 벚꽃들이 함께 어우러져 아담하고 평온한 도시를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지도로 보는 진해군항제

✅ 지도로 보는 진해군항제


지도앱을 켜고 진해군항제로 벚꽃나들이를 갈 수 있으며 QR코드를 스캔하여 진해군항제의 명소를 확인할 수 있어요 :)




진해군항제 투어코스

✅ 진해군항제 투어코스

진해군항제의 행사안내 중 군항제에서 추천하는 투어코스로 총 5가지의 벚꽃명소를 코스로 돌아다닐 수 있게 추천하는 코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진해군항제 교통정보

✅ 진해군항제 교통정보


진해군항제에서는 셔틀버스와 시티투어 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며, 진해군항제로 가는 시내버스 노선과 전국 최대 벚꽃축제인 만큼 많은 인파가 예상되기 때문에 교통통제 및 주차장 안내까지 함께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 알아보고 간다면! 더욱더 효율적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

 

반응형